Home> 열린마당

제향소식

제향소식

성빈지씨 기신제향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선성군파대종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4-25 09:35 조회137회 댓글0건

본문

2022. 4 .24.일에 성빈지씨 할머님의 제향을 봉행하였다.

성빈지씨 할머님의 능묘위치는 북한 개풍군 광덕산에 있으며, 의단위치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산막골마을)에 소재하고 있다.

 

성빈충주지씨는 조선 2대 정종대왕(定宗大王)의 빈궁(嬪宮)으로 고려 찬성사(贊成事) 지윤(池奫)순흥 안씨 사이에 둘째 따님이다.

북한 황해도 개풍군 광덕산에 의단이 있어 198051일 종손 "우산정" 묘역의 종중산인 경기도 고향시 덕양구 오금동(산막골마을) 선산 중심지에 단()을 건립하고, 5군파 후손 (의평군(義平君), 선성군(宣城君).덕천군(德泉君). 임성군(任城君). 도평군(桃平君)의 파종회장으로 구성된 봉성회(奉誠會) 주관으로 매년 양력 4월 끝 주 일요일에 후손이 함께 제향을 올린다.

.

이번 제향에는 선성군파에서는 제관으로 상훈 전례상임이사, 남정 전례위원이 봉무. 윤중 상임고문, 원우 고문, 형우 자문위원, 치중 회장, 인형 풍안 회장, 상신,철식,인수부회장, 택우, 상혁, 인중 이사, 상일, 종식, 준우 등 23명의 종친이 참석하였다.


전에는 의평군묘소 안내표지석이 있는 곳에 壇位로 찾아들어가는 사잇 길이 있었는데 지금은 아파트공사로 인해 없어지고 공사현장 사잇길로 찾아 들어가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